[정보/내일배움카드] 근로자도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해서 적은돈으로 나를 더 발전시킬수 있다. - 1

2022. 4. 8. 11:26개미는오늘도뚠뚠하다

반응형



나를 더 발전 시킬수 있는 방법


내일배움카드라고 하면 보통은 구직자가 많이 사용하는 카드..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요즘은 다들 똑똑해서 근로자도 사용할수 있구나..라고는 알지만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내일 배움카드로 뭘할수 있는지..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일부러 홈페이지 들어가서 찾아다니고 뭣하고..솔직히 복잡한것도 사실이지만 내 돈을 아끼는데 있어서 조금만 발품팔아서 나를 더더욱 발전시켜보자.

일단 근로자도 내일배움카드로 교육을 받을수 있다.
구직자에 비하면 적은 편이고..솔직히 말해서 근로자도 받을수 있는 수업도 대부분 평일에 열어서 이건 배우라는건가 말라는 건가..싶을정도로 주말 수업이나 야간 수업이 많이 없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야간수업이나 주말 수업하는 곳도 많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시간을 들여서 찾아보는걸 추천한다.

먼저 내가 사는 지역에서 어떤 수업을 들을수 있는지를 알아보자.



내일 배움카드로 내가 배울수 있는 훈련을 찾아보자

먼저 직업훈련포털(https://www.hrd.go.kr/)에 들어간다.

훈련과정-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으로 들어간다.

여담이지만 예전에는 메인 화면에서 바로 구직자,근로자 나눠져서 바로 찾아볼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사이트가 개편하면서 좀 바뀐 느낌이다.

먼저 창을 보면 지역 선택이 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누르면 되는데 내가 살고 있는 곳엔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할수 있는 곳이 없어서 가까운 도시로 선택했다.

나는 대구로 선택했고 대구에서도 나는 그냥 전체를 선택해서 봤지만 본인이 살고 있는 구를 선택하면 더 자세하게 볼수 있다.

그리고 직종 선택이 있다.
구직자라면 내가 구직하고 싶은 직업군이 필요한 교육을 선택하면 되고 근로자라면 지금 내 일에 관련되서 발전할수 있는 능력이나 제2의 직업으로 하고 싶은 일에 관련된 수업..또는 이직하고 싶어서 배워보고 싶은 직종에 관련된 수업등을 선택할수 있다.

그리고 훈련유형선택. 이건 내가 구직자인지...근로자인지 선택하는 곳이다.
일단 나는 근로자이기 때문에 근로자를 선택하고 내일배움카드(근로자)를 눌러서 내가 들을수 있는 수업을 확인했다.

반응형

그러면 이렇게 내가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들을수 있는 수업이 쫘라락 나온다.
나는 대구를 선택했고 맨위네는 우수훈련과정부터 저렇게 나오고 밑으로 쫘라락 내가 들을수 있는 수업이 나오는데
생각보다 대구 지역도 들을수 있는 수업이 많았다.

첫페이만 봐도 오!!싶은 수업들이 있었고 대구 전체로 했을때 480개 정도의 수업이 떴다.
생각보다 꽤 많아서 좀 놀랐다.

하지만 수업이 많다고 와!!뭐듣지 너무 많아서 뭐들을지 고민인걸? 할 필요가 없는게 생각보다 평일 오전수업이 많아서 평범한 직장인은 들을수 없는 수업이 많다,..,..ㅠㅠ

그리고 보면 오른쪽에 모집중..이 되어 있고 자부담액보기가 보인다.
자부담액?

대부분의 근로자들은 이직을 꿈꾸거나 부업으로 제2의 월급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도 마찬가지다.
요즘 제일 핫하다는 유튜브 영상 관련 수업이 보여서 일단 자부담액을 확인해보았다.

나는 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훈련을 받을려는 사람이니까 일반 훈련생으로 보고 이 수업은 총비용
112,150원중에 56,080원이 자부담인걸로 봐서 약 50%는 정부지원 나머지는 내 자부담으로 보인다.
솔직히 이정도면..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럼 이 수업의 시간표를 보자.

이 교육은총 4일 총18시간의 훈련을 받는다고 나와 있다.
시간표보기를 누르면 이 수업을 들을수 있는 시간표가 나온다.

시간표를 누르면 이렇게 훈련과정이나 이 수업의 기본적인 정보들이 뜬다.

오!! 다행 스럽게도 이 수업은 주말에 들을수 있는 수업이고 총4주간 들을수 있는 수업이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 비슷한 수업이 있어서 한번 확인해봤다.

 



이 수업은 총6일 총 30시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앞의 다른 곳보다는 수업시간이 훨씬 길다.
그리고 통 비용 186,930원중 93,470원이 자부담이다.

역시 시간표로 들어가면 이 수업의 기본적인 정보가 뜬다.
수강생 평균 연령대가 27세로 여기는 꽤나 젊은 사람들이 많이 듣는 수업으로 보인다.

이 수업도 역시 너무 좋게 토요일에 들을수 있게 되어 있다.
총 6주동안 진행되는 수업이고 30시간이라 시간은 좀 길긴 하지만 괜찮아 보인다.

왜냐하면 정말 주말수업하는 곳이나...야간 수업하는곳이 정말 잘 없기 때문인데 이게 참..


보통 근로자용 수업이라고 들어가면

이렇게 평일 수업이 많아서 좀 많이 슬프다.
좀 괜찮은 수업이네 듣고 싶다 하고 들어가면 평일 수업이 많아서 가서 수업을 듣고 싶어도 들을수가 없다.
특히나 이직때문에 수업을 듣고자 하는 분들은 좀 속상할수도 있을것같다.

천천히라도 나는 아직 더 발전 할 수 있다


올해는 하나 제대로 배워 보겠다는 다짐을 했었어서 무슨 수업을 들어 볼지 고민을 해봐야 할것같다.
내일배움카드로 내가 배우고 싶었던 수업을 정부지원을 받아 내 돈을 아끼며 저렴하게 배울수 있으니 꼭 한번 해보길 바라면서 나도 주말수업 가능한 곳이 어디어디인지 한번 찾아봐야겠다
혹시나 정리가 끝나면 같이 공유 할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겠음!


일단 그전에 내일배움카드가 없다면 꼭꼭 신청하기!
[정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해보기. :: 느긋하게 즐겁게 취미생활 (tistory.com)

반응형